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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목 : 지난주 설교 요약 조회수 : 873
  작성자 : 김종훈 작성일 : 2020-07-17



지난해 122,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다음의 두 가지 말씀을 하셨다. 첫째, “오늘날 대한민국의 갈등의 진원지는 정치와 국회이니 거기서부터 일단 갈등을 만들지 말아야 한다.” 둘째, “국가가 어떤 정책을 내놓거나 사회적 이슈가 생기면 시민사회나 종교계가 먼저 여론을 이끌고 그 다음 정치권이 이를 수렴하는 방식으로 가야 바람직하다.”

너무나 지당한 말씀. 정말이지 그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국민들도 그들을 뽑았을 터. 하지만 현실은 그 말씀을 정면으로 뒤집는 양상으로 정치와 국회는 치닫고 있다.

그중 하나가 포괄적차별금지법.’ 그렇게 교회도 반대하고, 국가의 질서 붕괴, 국민의 보건 위협, 사회적 비용 증가, 윤리 도덕의 소멸, 양심과 사상의 자유의 역차별 또한 불 보듯 뻔한데도, 국회는 이 어지러운 코로나-19를 틈타, 엄청난 국회의원 숫자까지 등에 업고 그 어느 때보다도 거세게 밀어붙이고 있다.

아시는 대로 성별, 장애, 나이, 언어, 피부색, 출신 국가나 민족, 가구 형태와 상황, 사상 또는 정치적 의견, 종교 등으로 인한 차별에 대해서는 이미 존재하는 양성평등기본법, 남녀고용평등볍, 장애인차별금지법, 장애인복지법, 아동복지법, 청소년보호법, 외국인처우법, 난민법, 국적접, 문화다양성법, 교육기본법, 근로기준법, 가족관계등에 관한 법률, 경력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촉진법 등의 개별적 차별금지법들만으로도 충분히 금지되고 처벌될 수 있다.

그런데도 굳이 포괄적차별금지법이란 이름으로 이를 발의 상정 통과시키려는 이유는 딱 하나. ‘성정체성성적지향을 넣고 싶어서이다. 이번에 발의한 조문들에는 그 의도가 명확히 드러난다. 조문(24,5)에도 나와 있듯 성정체성은 전적인 자기 결정에 의한 성별 인식이 국가가 보장해주어야 할 성정체성이므로 이는 타인이 인지하는 것과는 달라도 상관없으며, ‘성적지향역시, 이성애 동성애 양성애 등 감정적이든 성적이든 개인이 끌리면 누구와도 성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취지로 조문이 구성되어있다.

그러니 이제는 남자 여자도 본인이 결정하고, 수시로 기분 따라 바꿀 수도 있게 하겠다는 것. 이를 인정하지 않으면 혐오감과 수치심을 준 것으로 간주하여 처벌도 불사하겠다는 것. 결국 이러한 엄청난 일을 국회가 앞장서서 갈등을 만들어 부추겨 보겠다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서울시 역시도 최근 박원순 시장이 성문제로 목숨마저 끊었음에도 불구하고, 성적 문란 부추기는 그 퀴어축제는 기어이 9월에 할 수 있게 하겠단다. 그러니 천하에 이런 모순이 또 어딨나?

내가 분명히 말하지만,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만이 성폭력이 아니다. '성파괴' 역시 묵과 못할 성폭력인 것을 법안을 발의한 국회의원들은 분명히 알라.

또 하나, 총리의 말씀이 뒤집힌 것은 지난주 발표한 교회 대상 코로나-19 방역지침이다. “예배는 드리되 큰 소리 찬양과 기도는 금지, 성가대는 하되 연습은 금지, 구역예배 목장예배 같은 소모임도 금지”...

세상에 이런 일이~. 이 또한 정부가 굳이 나서서 900만 국민(우리나라 기독교인 숫자)을 갈등하게 하는 요소이다. 사회적 이슈에 종교계의 목소리를 먼저 듣겠다는 약속은 완전히 헛말이었던 셈이다.

아니 세상에 어떻게 아멘없이 말씀을 듣나? 어떻게 큰 소리 없이 찬송하나? 어떻게 주여없이 기도하나? 성도들의 그 헛헛한 마음을 목장모임 아니면 어디서 풀어놓나? 가뜩이나 코로나-19로 높아진 불안지수, 우울지수, 분노지수를 그래도 그나마 예배와 찬송과 기도와 말씀과 교제로 풀고 누그러뜨려 보겠다는데, 이럴 때일수록 교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 보겠다는데, 왜 이 논리적이지도 공평하지도 않는 일을 정부가 하는지 모르겠다.

우리 성도 누구라도 붙들고 물어보라. 이 코로나-19시대에 마음에 위로와 소망, 감사와 기쁨, 평안과 용기, 지혜와 능력을 공급받는 곳은 어디냐고? 세상이냐고 교회냐고? 돈이냐고? 예배냐고? 그건 물어보나 마나다.

그래서 지난 주 우리는 다시 다짐한 것이다. 방역은 더 철저히 예배는 더 뜨겁게. 협조는 하되 굴종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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