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성장과 섬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성도를 행복하게 하며, 세상을 감동시키자”는 목회적 소망을 품고, 세교복지재단, 로뎀장애아어린이집, 영락어린이집, 예꼬선교원, 오산경로대학, 경로무료급식, 사랑의도시락, 세교복지타운(오산세교종합복지관,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세교가족지원센터 등을 통해 사랑의 섬김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두 성전, 하나의 비전
오산침례교회의 예배당은 두 곳에 위치해 있으며, 각각 ‘월동성전’(오산시 은여울로 17). ‘세교성전’(오산시 수청로 187)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동성전은 1988년 건축되었고, 세교성전은 2011년 건축되었으며, 특히 세교성전은 2008년 7월 7일부터 2011 년 4월 2일까지 1,000일간의 특별새벽기도회를 통해 온 성도의 눈물과 헌신으로 건축되었습니다. 이는 아무리 교회가 부흥되더 라도 대형 예배당 한곳에 집중하여 모이는 것을 지양하고, 적당한 규모의 두 곳 이상의 장소에서 모이는 것을 지향함으로써, 교회의 지역화(Localization of Church)를 도모하고, 그러면서도 유기적인 연합을 통하여 지역과 민족과 세계를 함께 섬기기 위함입니다.
교회의 핵심 성구와 핵심가치
핵심성구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핵심가치우리는 이 시대의 성도다운 성도로, 교회다운 교회로 쓰임 받기 위하여, 모두가 천국의 시민권(
)을 받아, 하나님의 주권(
)을 따르며, 교회와 가정(
)을 지키고, 다음 세대(
)를 세우며, 섬기의 삶(
)을 산다.
교회 로고
오산침례교회의 5가지 핵심가치 천국시민권, 하나님의 주권, 교회와 가정, 다음세대, 섬기는 삶 5가지 조형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로고입니다.
로고 다운로드
천국시민권
하나님의 주권
교회와 가정
다음세대
섬기는 삶
오산침례교회는 1962년도 서정리 침례교회 김정원집사 가족이 경기도 오산읍 오산5리 608번지에 정착해보니 침례교회가 없어 서 자신의 사랑방에서 김효려전도사(대학신학)가 가정예배를 시작했고 이웃주민들과 함께 예배드리다가 1962년 10월3일 정식 으로 개척예배를 드렸습니다.
(정학봉목사설교)그 후 한기만 전도사(전 여의도침례교회담임목사)가 부임한 후 미국 웰링턴 침례교 회에서 한국전에 참여하여 전사한 소령과 톱킨스 일등병을 기념하기 위하여 보내준 헌금으로 오산침례교회를 세웠습니다. 뒤를 이어 이진선전도사(현 아멘선교회)가 27년간 영혼의 밭을 일구어 큰 성장을 이루셨으며 1996년 담임목사로 부임한 고명진목사 를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맞이했으며 2005년 김종훈목사가 부임하여 현재는 2,000여명의 성도들이 동성전과 세교성전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섬기는 믿음의 공동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