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교회생활 안내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성도들이 행복해하며, 세상이 감동하는 아! 그 교회"

인생의 중요한 만남이 있습니다.
부모님과의 만남, 스승과 친구와의 만남, 배우자와의 만남,
그러나 당신이 꼭 만나야 할 또 한 분이 계십니다.
그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인생의 방황은 예수님을 만나면 끝이 나고
신앙의 방황은 좋은 교회를 만나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신앙의 기쁨은 오산침례교회 성도들과의 만남으로 배가 됩니다.
오산침례교회는 예수님과의 만남을 풍성케 하는 건강하고 성숙한 공동체입니다.
 

"처음 오신 분들 - 교회에 처음 오셨나요?"

 등록하시려면
주일예배와 공예배시 2층 대예배실 입구에 있는 봉사자에게 말씀하시면 필요한 모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등록 카드를 작성하고 예배 안내자 또는 교역자에게 주시면 됩니다.

 등록하시면
담당교역자와 연결되어 심방을 받게 되고 신앙상담과 교회생활에 필요한 정보 및 각종 목회적인 배려를 받을 수 있습니다.

A. 교회안내 및 사진촬영
예배 후 본당 앞자리(궐동성전)나 2층 새가족실(세교성전)로 오시면 간단한 교회 생활 안내 후 기념 촬영이 있습니다.

B. 안드레 사역
새가족들이 교회생활을 잘 정착하도록 돕는 사람을 우리교회에서는 안드레 사역자라고 합니다. 안드레 사역자는 새가족의 연령이나 거주 지역에 맞추어 배정하여 3주간에 걸쳐서 새가족을 만나 교회생활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일대일로 해드립니다.

C. 등록심방과 목장편성
교회 등록 후 안드레 사역과 별도로 심방을 원하시는 가정을 방문하여 등록심방을 합니다.
교구 담당 사역자와 목장 사역자들이 함께 방문하여 축복하고 환영하는 시간입니다.

D. 확신반
구원의 진리와 축복을 통해 신앙생활의 확신을 갖는 아주 소중한 양육과정입니다.
5주간에 걸쳐서 장순미사모님께서 인도하시며 주일 오전 10시(궐동) 혹은 오후 1시(세교)에 상설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E. 새가족 환영회
기존 성도들이 확신반 과정을 수료한 새가족들을 환영하는 자리로 담임목사님과 교회 리더들이 함께 하며 교회의 한 가족 됨을 축복하며 격려하는 시간입니다.
 

행정적인 도움이 필요하세요?

각종 증명서류 발급 및 모든 행정업무는 1층 사무실에서 안내해 드리며 행정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A. 중보기도 신청
긴급하거나 중요한 개인기도 제목이 있으시면 대예배실 앞 데스크에 비치된 중보기도제목카드에 기도제목을 작성하여 헌금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교회 중보기도팀에서 비밀을 지키며 기도합니다.

B. 침례식
침례식은 맥추감사주일과 추수감사주일 예배시 대예배실에서 진행되며 교구 사역자에게 문의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C. 헌아식
산모의 산후조리 후 아빠, 엄마가 아이와 함께 예배에 나오시는 주일 예배 때 담임목사님과 성도들의 기도와 축복 속에 진행됩니다. 문의는 교구 사역자에게 하시면 됩니다.

D. 결혼식
가정에 결혼식을 준비하는 경우 담당 교구 사역자에게 알려 주시고, 하객 차량 이용에 관해서는 1층 사무실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담임목사님께 주례를 의뢰하실 경우 결혼예비학교 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E. 장례식
성도의 가정이 장례를 당한 경우 담당 교구 사역자에게 신속히 알려 주시면 장례 예식 진행과 관련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별세한 분이 성도인 경우 임종부터 하관까지 교회의 안내에 따라 교회장으로 드려지게 되며, 전통장으로 진행될 경우 유족의 요청에 따라 조문하게 됩니다.
 

헌금생활이 궁금하세요?

A. 개인봉투 안내
주정 · 십일조 헌금을 위한 개인봉투는 2층 대예배실 입구에 설치된 봉투꽂이에 있습니다. 주정 헌금봉투의 오른쪽 하단에는 일련번호가 있습니다. 그 번호가 성도님의 주정헌금 고유번호가 됩니다. 십일조 헌금봉투의 오른쪽 하단에 주정 헌금봉투에 있는 성도님의 고유 번호를 동일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고유번호 부여 및 헌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안내는 1층 사무실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B. 온라인 헌금안내 (예금주: 오산침례교회)
- 온라인 헌금 시 정확한 이름과 주민번호 앞 두 자리를 적어주십시오.
예) 주은혜72, 주은혜72 지정(지정헌금일 경우)
① 십일조: 하나은행 473-810028-88805 / 농협중앙회 196-01-011508
② 감사헌금: 농협중앙회 196-01-011975
③ 기타헌금: 국민은행 623501-01-154427
- 교회에 직접 헌금(특히 십일조/건축헌금) 하실 때에는 꼭 실명(이름+고유번호 or 생년)으로 하셔야 합니다.
① 제직 추천 시 자료가 됩니다.
② 연말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헌금확인서 발급), 무명으로 하신 헌금은 확인서를 발급해 드릴 수 없습니다.
③ 헌금봉투에 금액을 써 주시면 정확한 헌금 관리와 계수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헌금하신 금액은 언제라도 사무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주간 헌금 명단은 교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회원가입 필요). 우리 교회의 모든 재정은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각 분기별 제직회를 통해서 모든 성도들에게 보고하고 있습니다.
 

침례와 사도신경에 대해..

A. 침례교회에서는 침례를 베푸는데 침례와 세례와의 다른 점이 무엇입니까?
다른 점은 크게 나누어 세 가지입니다.
첫째는, 형식이 다릅니다. 세례는 물방울을 머리에 떨어뜨리든가 혹은 부어서 베풀지만 침례는 침례 받는 자의 전신을 물에 잠가서 베풉니다.
둘째는, 그 의미에 차이가 있습니다. 세례의 일반적인 의미는 예수님을 믿고 죄 씻음을 받았다는 사실을 선포하는 것이고, 침례는 "죽어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부활하신 예수님께 믿음으로 연합하여 나도 옛 생활을 십자가에 못 박아 장사하고 성령의 새 생활로 중생한 사실"을 간증하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물속에 들어가는 것은 옛 생활을 장사지냈다는 사실을 선포하는 것이고 물에서 올라오는 것은 성령으로 중생한 생활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선포하는 것입니다.(골 2:12)
셋째는, 받는 사람의 자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세례는 신앙고백을 한 사람에게와 예수님을 모르는 어린 아이에게도 베풀지만 침례는 예수를 나의 구주로 믿고 구원의 확신이 있는 분에게만 베풉니다.(행 2:41~42, 8:36~37, 10:47~48, 16:30~34)

이러한 침례의 중요성과 신약 헬라어 표기에 따라서 현재 우리나라 성경표기에 있어서도 세례에 “또는 침례”라는 각주가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교회에서는 성경을 읽을 때 세례를 침례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B. 주일 예배시간에 사도신경을 사용하지 않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침례교회에서는 사도신경에 고백된 모든 고백의 내용에 대하여 일점일획도 틀림없이 동일하게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도 신경의 모든 신조적 고백이 이미 성경 안에 충분히 표기되었기에 “성경을 믿는다”는 고백으로 충분하지 이 내용을 반드시 예배시간의 한 순서로 넣어 고백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예배순서는 결코 이렇게 해야 한다고 성경에 가르쳐진 일이 없습니다. 사도신경은 하나의 신조(creed) 인데 성경에 이미 존재하는 신조를 성경 밖으로 끄집어내어 신조화 하다보면 어느 날 우리는 비 성경적인 내용까지도 신조화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침례교회는 철저하게 오직 한 책, 성경 그 자체만을 더 소중히 여기자는 전통을 지켜왔습니다.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목록보기
검색